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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colyte of the Skin
    의리있는 세상(이전 자료) 2008.09.27 06:01
    Acolyte of the Skin



     "No pain, No gain."

     힘의 유혹은 결과에 상관없이 사람들을 극으로 몰아갑니다. 당신의 원래 살갗 대신 악마를 씌어 나가가는 것은 고찰은 말할것도 없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필사의 목적을 좇는 몇몇 주문 사용자들의 소름끼치는운명이기도 합니다.
     유대의식(Ritual of Bonding)은 신에 대한 불경이기 때문에 오래전 부터 도서관에서 사라져 갔습니다만, 강력한 힘의 계약과 함께 간신히 몇개의 복사본 -게다가 인용문까지- 이 남게 되었습니다. 이런 문서를 접한 주문 사용자들은 그것을 파괴하거나 발견 된 것을 무시하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혹은 항상 일어납니다.
     Acolyte에게는 일시적인 귄위를 휘두르는 것 이외에 다른 직위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비록 NPC Acolyte가 사악한 지도자와 같이 매우 강하고 악한 캐릭터를 보좌하기도 하지만, 그들이 지휘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그들은 잘 방어된 악의 요새에서 안전하게 남아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만,  때때로 사악한 힘을 가진 아티팩트나 소문으로 전해지는 사악한 마법 고서를 찾기 위해 원정대를 조직,  지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히트 다이스: d4


    * 요구사항

     가치관: Good이 아닌 가치관
     지식 (차원 [Outer Planes)]): 8 단계
     주문: 3레벨 비전 주문 시전 능력
     특수: Acolyte of the Skin은 소환된 사악한 아웃사이더(Evil Outsider)와 평화적인 접촉을 해야 합니다.

           
    * 클래스 기술
     
     집중(CON), 공예(INT), 협박(CHA), 지식(INT), 직업(WIS), 염탐(INT,독점), 주문학(INT)

     스킬 포인트: 매 레벨당 2 + Int 보정


    * 클래스 성장표

    레벨    공격    인내   반사   의지   특수능력                   주문
     1      +0      +2     +0     +2    강령술
     2      +1      +3     +0     +3    불 저항                  기존주문+1
     3      +1      +3     +1     +3    악마의 섬광
     4      +2      +4     +1     +4    악마의 지식            기존주문+1
     5      +2      +4     +1     +4    조화
     6      +3      +5     +2     +5    냉기 저항               기존주문+1
     7      +3      +5     +2     +5    지옥의 섬광
     8      +4      +6     +2     +6    악마의 지식            기존주문+1
     9      +4      +6     +3     +6    악마 소환
    10      +5      +7     +3     +7    동화                      기존주문+1



    * 클래스 특징

     무기/갑옷 숙련: 추가되는 것 없음

     강령술(Wear Fiend, SU): Acolyte는 자신의 몸의 두번째 껍질로  악마를 소환
            해 입을 수 있습니다. 유대의식은 결코 가볍지 않은 고통이 따릅니다.
           의식은 처음부터 끝까지 10라운드가 걸리며,  한번 시작하면 도중에 멈
           출 수 없습니다. 악마는 시전자의 몸의 일부가 되며,  의식이 진행되는
           매 라운드마다 1d4점의 피해를 입습니다 -- 현명한 지원자는 손에 몇개
           의 치료 물약을 듭니다..;
             의식이 끝나면, Acolyte의 피부엔 기름이 흐르고, 잘 눈에 띄지 않는
           광택이 납니다.  하지만, 그가 Acolyte 레벨을 올리면 올릴 수록, 피부
           는 점점 까매지고, 가시가 돋아나며,  점점 악마의 용모로 변해갑니다.
           악마는 더러운 비밀에 대해서 속삭이기 시작하고,  시전자를 악으로 몰
           아갑니다. (이 충고를 무시하건 받아들이건 그것은 시전자의 몫 입니다.)
             악마가 씌인 몸은 사실상 캐릭터 자신 입니다. Acolyte는 자연갑옷에
           +1, 민첩성에 +2 고유 보너스(Inherent Modify), 60ft의 암시야,  16레
           벨 시전자가 시전한 것과 같은 효과의  Poison 주문을 주문유사 능력으
           로 얻습니다. (이 능력은 하루에 한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DM은 허물이 악귀인지 악마인지, 정해야 합니다.

     불 저항(Flame Resistant, EX): 2레벨이 되면,  악마와의 조합이 단단해 지면
           서 불 저항 20을 얻습니다.
     
     악마의 섬광(Fiendish Glare, SU): 3레벨이 되면, Acolyte는 초자연적 능력으
           로 하루에 한번 맹렬한 섬광을 뿜어내어 상대를 무기력하게 만들 수 있
           습니다. 이 능력은 눈빛-공격이 아니기 때문에, 눈을 마주칠 필요는 없
           습니다. 섬광은 일반행동이고, 100ft 이내에 있어야 하며, 시야에 있어
           야 합니다. 의지내성(DC 20)을 실패할 경우 Acolyte의 끔찍스러운 응보
           의 댓가에 의해 질겁하게 됩니다. 10분 동안, 모든 명중굴림, 피해굴림,
           내성굴림에 -2의 사기 페널티를 받습니다.  추가로,  HP가 50점 이하인
           생명체는 3d4 라운드간 스턴, 51-100이면 2d4 라운드간 스턴,  101-150
           이면 1d4 라운드간 스턴이 됩니다.

     악마의 지식(Fiendish Knowledge): 악마의 몸은 강력한 힘의 서약을 속삭이며,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은 능력을 드러내고 제공합니다. 4레벨과 8레벨에
           Acolyte는 추가 재주 하나를 얻습니다.

     조화(Skin Adaptation):  5레벨이 되면, 악마의 껍질과 시전자가 완전히 결합
           되어 떨어질 수 없는 관계가 됩니다. 악마의 껍질에 의해 받는 자연 갑
           옷 보너스는 +2가 되고, 암시야는 120ft로 늘어납니다.  16레벨 시전자
           처럼 발동되는 Poison 능력도 하루에 두번으로 늘어납니다.  추가로 건
           강에 +2 고유 보너스를 받습니다.

     냉기 저항(Cold Resistant): 6레벨이 되면, 악마의 껍질에 의해 냉기 저항 20
           이 생깁니다.

     지옥의 섬광(Glare of the Pit): 7레벨이 되면, 초자연적 능력으로 눈에서 발
           사되는 타오르는 광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사용할 수 있
           는 일반행동으로 두개의 광선(각각 눈 하나에 한개씩)을  100ft 이내에
           있는 목표에게 발사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광선은 한 목표에게 조준해
           도, 각각 다른 목표에게 발사할 수 있습니다. 광선은 장거리 접촉 공격
           으로 취급 합니다. 광선은 목표에게 8d6점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악마 소환(Summon Fiend):  9레벨에  Acolyte는 또다른 힘을 끌어당기는 법을
           배웁니다.  껍질이  악귀(Demonic)일 경우는  35% 확율로  하루에 한번
           vrock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껍질이  악마(Devilish)일 경우는 35%의
           확율로 하루에 한번 gelugon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소환된 생물은 Ac-
           olyte에  묶여 있지만,  소환된지 1시간 후면 다시 자신의 있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DM의 판단에 따라, 이 능력은 Acolyte가 소환된 악마를 돌
           려 보내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화(Symbiosis):  10레벨에, 악마의 껍질과 시전자는 완전히 하나가 됩니다.
           오직 궁극적 죽음만이 둘을 갈라놓을 수 있습니다.  시전자는 아웃사이
           더로 생물 종류(Creature type)이 바뀝니다. 이것은 휴머노이드를 목표
           로하는  특정한 주문  -- Charm Person등과 같은 주문에 더이상 영향을
           받지않는 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가치관에  대항하는
           Magic Circle 주문에 의해 가로막힐 수는 있습니다. 추가로, Acolyte는
           피해 감쇄(Damage Reduction) 20/+1을 받게 됩니다.


    출처 : http://rpg-session.net/bbs/?mid=play&page=8&sort_index=voted_count&order_type=desc&document_srl=6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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