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인트:7395point (82%), 레벨:9/30천승민
2007.04.07 09:48:15 (*.229.116.3)

소위말하는 "츤데레" 라고 함은 대체로 겉으로는 퉁명스럽거나 쌀쌀맞은 이미지지만 사실은 마음이 따뜻하고 주인공에게 호감이 있어서 상황에 따라 마음의 열고 닫힘에 따라 그런 상반된 태도를 드러내는 캐릭터 유형을 의미합니다. 그 의미의 폭은 다소 넓은 편입니다.

학원 연애물이나 미연시에서 단골로 등장하지만, 혹자는 베지타와 고길동, 이누야사등을 예시로 들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미연시에서는 발렌타인 의리 초콜릿이라며 좋아하는 사람에게 내민다거나 주인공을 위해서 싸온 도시락을 내밀면서 "개 주려고 싸왔는데, 네가 배고픈것 같으니 먹어" 같은 대사를 예로 들기도 합니다.

대상한정을 위해 미연시적 미소녀 츤데레 유형만 다룹니다.  늘 그렇지만 적절한 조언은 환영합니다.




미연시 "츤데레" 캐릭터 템플릿



단점

[나쁜명성 1단계 : 비사교적 성품](-5cp)
[동정심] (-15cp) : 태도야 어떻든 행동은 결과적으로 늘 동정적입니다. 곤란한 사람이 있으면 합리화할만한 무슨 핑계를 대서라도 돕습니다.


(선택단점)

[솔직] (-2) (약화-주인공에 관한것 한정 : -60%) : 모든 사람들에 대해서는 스스로 원하는 모습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지만 주인공에 관한 것만은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제 3자는 이런 걸 금방 눈치챕니다. 이건 좋아하는 감정으로 주로 드러나는데, 대개 미연시 주인공들은 [눈치없음]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스토리가 급진전되지 않습니다.

[명약관화] (-4) (약화 - 주인공에 관한것 한정 : 60%) : [솔직]과 같은 맥락입니다.





버릇

- 좋아하는 것 : 주인공
- 혐오스러운 버릇 : 쌀쌀맞은 태도, 거친 말투.
- 말버릇 : "바보" "멍청한놈" "바보같은 놈" "약해빠진 놈" "흥" 등등



기능

[연기] 12 : 일상적으로 스스로 구축하길 원하는 이미지와 포커페이스를 주변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렌즈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중 그나마 대표성이 있어보이는 걸 참고했습니다)


1) 주인공 혐오타입
(츤 : 너같은거 신경안써 / 데레 : 난 저런 바보같은 녀석이 뭐가 좋을까)
장점 - [준수한 외모] (4cp)
버릇 - 혐오스러운 버릇 : 쌀쌀 맞은 태도, 거친말투 (주인공한정)


2) 아가씨 타입
(츤 : 당신주제에 나한테 접근하다니 / 데레 : 내가 인정해준다면 좀더 기뻐하라구요. 참나)
장점 - [준수한 외모](4cp), [패션감각](5cp), [갑부] (50cp)
단점 - [비밀(별볼일 없는 주인공을 좋아한다)](-5cp) : 가문이나 지역사회 언론등에 가쉽으로 알려지면 낭패를 당합니다.


3) 소꿉친구 타입
(츤 : 칠칠맞은 너한테 언제 여자친구가 생길까? / 데레 : 이제와서 내가 여자로 보일 수 있을까?)
장점 - [준수한 외모] (4cp)
버릇 - 집착 : 일상적 이미지를 깨고 주인공에게 여자답게 보여야 한다.


4) 외톨이 타입
(츤 : 나한테 말걸지 말아주세요 / 데레 : 이제 혼자는 싫어)
장점 - [준수한 외모] (4cp)
단점 - [외톨이] (-5cp)


5) 규율중시 타입 (반장타입)
(츤 : 학급회의시간에 떠들지마 / 데레 : 날 좋아하다니 그럴리 없어)
장점 - [준수한 외모] (4cp)
단점 - [근시 : 안경교정] (-10cp), [준법정신] (-10cp)


6) 라이벌 타입
(츤 : 승부닷! / 데레 : 언제쯤 내 마음을 알아줄거야, 바보!)
장점 : 준수한 외모(4cp)  
단점 : [적](남자 주인공, 캐릭터와 비슷하게 강한 1명, 빈도: 거의 항상, 목적 : 경쟁) (-15CP)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