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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마스터(War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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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욘디의 수도, 첸들의 바깥으로 광활히 뻗어있는 푸른 언덕 위에 마구관과
요새들로 둘러쌓인 하얀 저택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반 시민들은 단순히 그것을
어떤 부유한 영주의 집쯤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만, 군대의 훈련을 받은 자는
그곳의 벽들과 캐터필터들이 바깥쪽을 향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향해 맞달
드려 배치되어있음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또한, 군대의 장교쯤되는 자들이라면
누구나 그 저택이 신성한 훈련장임을 알아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이곳이
바로 푸르욘디 전쟁 칼리지(The Furyondan Collegeof War)인 것입니다.

전쟁 칼리지의 졸업생들-곧 워마스터로 불리는-은 세대를 거듭하여 푸르욘디의
군대의 고위 장군으로써 봉사해왔습니다. 젊은 무관에게 칼리지에서의 훈련이란
최상의 선택이며, 그곳에서의 고된 훈련중에서도 탁월함을 보여주는 자들은 곧
전장에 무시무시한 모습으로 데뷔하게 될 것입니다.

워마스터들은 대개 상비군의 하사관들로부터 차출되기 때문에 칼리지에서는
파이터들이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그러나 그 임명과정에 있어 정치적인 면이 있기
때문에(푸르욘디내의 모든 것이 그러하듯), 일반인 출신들도 왕국의 영웅들로서
종종 워마스터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습니다.

칼리지 내에서 하이로너스와 성 커스버트의 성직자나 팰러딘은 흔하게 찾아볼수
있지만 다른 직업들은 드뭅니다(물론 극소수의 위자드와 레인져를 포함한 모든
직업들을 칼리지내에서 찾아 볼 수 있긴 합니다). 워마스터는 보통 인간들이지만,
역시 다른 종족들도 칼리지 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NPC워마스터들은 대개 전략적 요충지를 수비하거나 공격하는 군대의 수령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워마스터들은 퇴역 군인 그룹을 통한 졸업생들간의 연을 중요시
하고, 그런 워마스터들 사이에는 쉽게 도움을 줍니다. 워마스터들이 충절과 같은
윤리에 큰 가치를 둠에도 불구하고 이런 끈끈한 학연은 종종 전선에까지도
이어집니다.-_-;

이 고위직은 아마도 모든 캠페인에는 맞지 않을 것입니다. 성이나 요새들을
유지하는데 있어 복잡한 사항들이 모두 워마스터에게 떠맡겨지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고려하여, DM께서 이 직업이 당신들의 게임에 적합한지를
결정한 것입니다.


*선결조건

-BAB: +7
-Diplomacy: 5랭크
-가치관: 카오틱 혹은 악이 아닐것
-재주: 리더쉽, 군용 무기(Martial Weapon) 숙련도, 무기 전문화(specialization)

*직업 스킬
Bluff(Cha), Craft(Int), Diplomacy(Cha), Intimidate(Cha), Knowlege(Int),
Profession(Wis), Ride(Dex), Sence Motive(Wis)-Cha로 되어 있는데, 오타로
생각하여 고쳤습니다.
레벨 당 스킬포인트: 4+지능수정치

*직업 설명
-학연(Brotherhood): 워마스터들은 우애있는 조직으로서 일반적으로 그들의
동기들을 필요하다면 기꺼이 도와줍니다. 곧, 워마스터는 다른 워마스터들과의
교섭(Diplomacy)체크에 +4의 competence 보너스를 받습니다. 이것은 상호간에
지켜져야 되는 것입니다. 당신 또한 다른 워마스터들에게 명예롭고 자비롭게
행동해야 합니다.

-지도력 보너스(Ledership Bonus): 워마스터는 그들의 리더쉽
레벨(캐릭터레벨+카리스마 보너스)에 보너스를 받습니다. 보너스 수치는 표에
명시되어있으며, 이것은 곧 그가 좀더 강한 심복(cohort)과 추종자들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함성(Battle Cry)(Su): 워마스터의 고함이 전장을 가를 때, 그것은 워마스터의
동맹군에게 혼을 심어줍니다. 이것은 바드의 사기 고무(inspire courage)와 똑같은
기능으로 작동합니다(PHB28).
이 보너스는 워마스터의 카리스마 보너스 라운드만큼 지속되며, 사용횟수는 하루에
워마스터 레벨 만큼입니다.

-군대 지휘(Direct Troops)(Su): 풀-라운드 행동으로 워마스터는 강제적인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워마스터의 주위 30feet내의 모든 동맹군이 공격굴림과
스킬 제크에 +2의 competence 보너스를 워마스터의 카리스마 보너스 라운드동안
받도록 해줍니다.

-타워(Tower): 워마스터와 계약을 맺은 단체(군대 혹은 군주등의)는 워마스터에게
상호간에 협의한 지점에 탑을 지어줍니다. 당신이 탑을 지어준 단체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이상, 탑의 모든 권리는 당신에게 있습니다-물론 유지비도 당신의
몫입니다. 탑은 둥글거나 네모난 3층 석조 건물입니다.

-군대 규합(Rally Troops)(Su): 워마스터의 존재는 30feet내의 공포,혹은 현혹
효과에 굴복한 모든 동맹군으로 하여금 다시한번 내성을 굴릴 수 있도록
하게 합니다. 비록 이 두 번째 내성굴림이 실패할지라도,공포의 효과는 다음과
같이 약해집니다: 패닉상태->Frightened. Frightened->Shaken. Shaken->정상.

-강행군(Hard March): 워마스터는 그의 군대를 좀 더 빠르게 행군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워마스터와 함께 여행하는 모든 사람은 강행군과 극심할 활동과 같은
행위의 연장을 위한 건강체크에 +4의 사기(morale)보너스를 받습니다. 동물들은 이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요새(keep): 탑과 동일합니다. 단 요새(keep)는 보강된 돌로 지어졌으며,
15~25개의 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기(Battle Standard)(su): 워마스터의 문장이 보여지는 것만으로도 전쟁의
흐름이 바뀝니다. 당신의 깃발이 있는 곳 주변의 30feet내의 동맹군은 함성(Battle
Cry)과 군대규합(Rally Troops) 모두의 효과를 받습니다. 이 때 당신은 당신의
깃발을 들고 있어야 하며, 만약 이것을 뺏긴다면, 범위내의 아군은 다시 깃발을
찾아서 군기의 효과를 받을 때까지 공격과 피해에 -1의 사기(morale) 페널티를
받습니다.

-성(castle): 탑과 같지만 성은 높이15feet, 두께 10'의 돌벽으로 둘러쌓인 4개의
탑을 포함한 요새(keep)입니다.

-죽음을 요구하는 애국심(Die for your country)(su): 워마스터의 존재는 그의
군대로 하여금 궁극의 희생을 하도록 고무할 수 있습니다. 워마스터 주변
30feet내의 아군은 무력화(disabled) 혹은 죽어감(dying)상태에서도 hp가 -10이
될때까지 페널티 없이 싸우다 죽습니다.

-거성(huge castle): 탑과 같습니다. 단, 거성은 마구간, 대장간, 곡물창고등의
건물들을 포함하며, 20feet높이에 10feet두께로 안마당과 외벽을 나누는, 탑 6개를
포함한 벽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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