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멘드레이크(만드라고라,멘드라골라)

가상식물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다. (아마도) 뿌리는 사람처럼 생겼다고 하는데, 뽑으면 비명을 지르고 비명소리는 사람을 미치게한다.(비명소리를 들으면 죽는다는 이야기도 있다.)

약제로 쓰인다고 하는데 고대 이집트신화에 의하면 유독성이긴 하지만 마약이나 수면제의 효과도 있어서 클래오파트라가 복용했다는 이야기도 있다.(물론 사실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맨드래이크와 개를 실로 연결시켜 뽑았다는 이야기도 있다.


창록 comment: 개를 실로 연결시켜 뽑은건가-ㅅ-?;; 내가 들은 얘기의 만드레이크 뿌리는 사람처럼 생겼다고하며 뽑을시 비명을 지른다.이 비명을 들은 사람은 죽거나 미친다고 한다.

만드레이크를 개를 훈련시켜 뽑았다는 이야기도 있다는데 실을 연결했는지는 모르겠다.

멤버중 다른야그들같은것들 리플좀 올려봐-ㅅ-/



엔트
나무의 요정이다. 반지의 제왕에도 나와서 더욱 유명해 졌다. 엔트의 모습은 정말 다양하다. 전체적으론 나무처럼 생겼지만 그들의 생김새는 나무들처럼 천차 만별이다. 엔트들은 나무를 지키는 요정으로써 나무를 연료로 사용하는것조차 못마땅하게 생각한다. 엔트들의 생활신조는 '서두르지 말라'이다.

그래서인지 고대 엔트어는 너무나 느리다. 엔트들은 남자밖에 없기때문에 결국에 번식을 못하게 돼었다. 옛날에는 엔트도 여자가 있었지만 지금, 엔트와이프(엔트의 여자를 뜻하는말)들은 다 사라지고 없다. 하지만 엔트들은 엔트와이프들이 언젠간 돌아온다고 굳게 믿고있다고 한다.

'의리있는 세상(이전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도 12궁  (0) 2008.06.22
북유럽신화의 별자리들  (0) 2008.06.22
고대유럽의 드루이드  (0) 2008.06.22
대마법사 멀린  (0) 2008.06.22
엘프의 마법주머니  (0) 2008.06.2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