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리있는 세상(이전 자료)

유니콘

의리형 2008. 6. 22. 09:46

★ 유니콘이란 무엇인가요?

유 니콘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신화에 묘사된 신비스러운 생물체입니다. 보통은 머리 중간에 뿔이 있는 하얀 말로 묘사되어집니다. 비록 말보다 체구가 작고 민감하지만 비교가 안될만큼 빠릅니다. 그들은 순결한 성녀들과 함께 하며 순수함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궁지에 몰리게 될때는 사납게 싸우기도 하지만 처녀의 손길에는 유순해집니다.

메소포타미아(Mesopotamia), 이집트(Egypt), 그리스(Greece)에서 유래한 유니콘은 세계의 전설을 통해 접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럽의 생물로 대부분 인식되어 인도(India), 페르시아(Persia), 그리고 중국(China)에까지 퍼졌는데, 중국에서는 이들을 드래곤과 비슷한 것으로 생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당당한 뿔을 가진 이 아름다운 동물의 이야기는 중세 시대의 유럽인들에게서 주로 나왔습니다. 그들에 대한 이야기는 세가지 원인으로부터 기원되어졌다고 믿어집니다. 첫번째, 그리스와 유럽의 원전들에 쓰여진 설명은 유니콘에 대한 믿음을 널리 퍼뜨리는데 공헌하였습니다. 두번째, 유명한 유니콘의 존재에 대한 믿음입니다. 마지막으로 탐험가들이 퍼뜨린 미지의 다른 지역들에 있는 야수의 뒷얘기에서 발생되었습니다. 유니콘의 명성이 가장 크게 퍼진 것은 중세 유럽이었습니다. 유럽의 유니콘은 거대한 형태로 커졌고 늘어지는 하얀 갈기를 가지고 턱에 하얀 술을 가진 하얀 말이 되었습니다. 하얀 굽을 가진 것을 제외하면 많은 다른 면에서 보통의 말들과 비슷합니다. 물론 이마에서 위로 향하여 돌출된 하나의 나선형의 뿔은 말들과는 다른 점입니다.

유니콘을 일각고래(narwhal : 한대의 바다에 사는 돌고래과(科)의 동물)나 무소(rhinoceros : 무소, 코뿔소)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들과 유니콘은 완전히 다릅니다. 그러나 일각고래의 경우 뿔의 길이가 1.5에서 5미터 정도까지 자라기 때문에, '바다의 유니콘(unicorn of the sea)' 이라고 불릴만 합니다.

현 대의 유니콘은 많은 사람들의 상상의 결과입니다. 그들은 연약한 염소같은 생물에서 아름다운 말 같은 형태로 변화하였습니다. 순수한 아이보리 색상부터 가장 어두운 흑빛까지 그리고 두가지 사이에 있는 무지개빛의 모든 색조까지 여러 다양한 색상을 가질수 있습니다. 오늘날 유니콘은 그를 믿는 사람들 각자에게 모두 특별하지만, 여전히 고귀함, 무욕(욕심이 없음), 그리고 순수함의 기본적 본질들은 유지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인간의 마음에 의해 상상될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생물체 중의 하나입니다.



★ 유니콘을 부르는 세계의 이름들

unicorn (영어), Einhorn (독일어), licorne (프랑스어), unicornus (라틴어), monoceros (그리스어), alicorno (이탈리아어)
동양 중 일본에서는 유니콘을 "Kirin"이라고 불렀으며 중국에서는 "Ki-lin"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 유니콘의 종류

가장 일반적인 유니콘은 화이트 유니콘입니다. 그러나 블랙 유니콘도 존재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그들은 화이트 유니콘보다 더 강한 마법의 능력이 있으며 매우 희소합니다.

'의리있는 세상(이전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금술사  (0) 2008.06.22
유니콘의뿔  (0) 2008.06.22
켈트신화(Celtic mythology)  (0) 2008.06.22
황도 12궁  (0) 2008.06.22
북유럽신화의 별자리들  (0) 2008.06.2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